미국에서 최초로 노동조합이 결성된 Apple Store의 직원들이 팁을 요구하자고 제안했다는 최근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국 내 팁문화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이 다시 불붙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통제를 벗어나고 있다고 믿는 북미 지역의 팁 문화에 대한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미 "죄책감 팁", "팁 피로", "팁 크리프", "바이러스 팁 수치심", "팁플레이션"과 같은 전문 용어가 어휘집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분열적인 관행은 전 세계로 퍼져 가장 최근에는 스페인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지 만, 모든 곳에서 미국인만큼 정력적이고 활기차게 문화를 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프랑스에서 ' service compris '는 팁이 청구서에 이미 포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른 곳, 특히 동아시아에서는 팁을 주는 전통이 없다는 것이 자부심의 원천입니다.
오래된 팁 딜레마를 강조하기 위해 여기에 고유한 팁 특성을 지닌 장소를 소개합니다. 각 장소는 감사 문화에 대한 의견과 팁 제공 태도가 사회의 더 넓은 측면을 어떻게 반영하는지에 따라 선정되었습니다.
일본
널리 알려진 통념에 따르면 일본은 쓰레기가 전혀 없고, 불완전성(또는 와비사비 )이 존중되며, 사회적 의식이 예술 형태로 승격되는 일종의 금욕적 천국입니다 (식사하는 동안 걷지 마세요, 대중교통에서 조용히 하세요. 손이나 젓가락으로 가리키지 말고 공공장소에서 코를 풀지 마세요. 목록은 계속됩니다.)
또한 팁을 주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닌 곳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당혹스럽고 어색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일본인은 팁을 주지 않는 서비스 문화를 갖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 방문객에게 두 번 생각해서 경고하면서 설명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영국에 본사를 둔 여행사인 InsideJapan Tours 의 James Mundy는 "여행자들에게 일본은 팁을 주지 않는다고 말해도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돈으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 하지만 그렇게 되지는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기다리는 직원에게 돈을 남겨두고 길에서 쫓겨나고 돈을 돌려받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을 하고 '오이시캇타'(맛있었음) 또는 '맛있다'라고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고치소님 ' '밥 잘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내려갈게요. 돈이 항상 말을 하는 건 아니거든요."
팁에 대한 일본의 혐오감은 뚜렷합니다. 대략 "장인 정신"으로 번역되는 쇼쿠닌 기시츠 는 일본 생활의 여러 측면에 흐르고 있으며 호텔 벨보이부터 푸드 카트 상인, 초밥 요리사에 이르기까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완성한 철학입니다. 서비스는 자부심을 갖고 일을 수행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이며, 감사는 가장 일반적으로 칭찬(가급적 일본어)이나 절을 통해 표시됩니다.
그러나 한 가지 예외가 적용됩니다. 일본의 전통적인 다다미 바닥 게스트하우스인 료칸 에서는 여행자가 나카이 산 (기모노를 입고 음식과 이불을 준비하는 서버)에게 돈을 맡길 수 있지만, 이는 제대로 수행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팁을 직접 건네주지 마세요. 대신 특별히 장식된 봉투에 깨끗한 지폐를 봉인하세요.
이집트
북아프리카, 중동, 남아시아에 깊이 뿌리박힌 사회적 규범은 팁이나 자선 구호품을 의미하는 박시 시(baksheesh) 개념입니다. 택시 운전사나 투어 가이드가 직접 요구할 수도 있고 길거리 시장에서 암시적으로 속삭일 수도 있지만 궁극적으로 의미는 같습니다. 제공된 서비스에 관계없이 선물이나 작은 팁을 요구합니다.
잘못 해석하면 구걸이라고 번역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푸는 것은 여행자가 이 지역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이슬람과 이해의 다섯 가지 교리 중 하나이며, 후원자는 행동으로 더욱 거룩해진다고 합니다.
이집트에서는 식당 직원, 택시 운전사, 투어 가이드, 호텔 직원뿐만 아니라 문 여는 사람, 화장실 직원, 보안 직원 및 상점 주인에게도 이러한 유인물을 흔하게 사용합니다. baksheesh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카이로에서 아스완까지 여행 가이드와 호텔 컨시어지가 우대를 제공하고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보장하며 사전에 팁을 주면 호의를 베풀 수 있는 느슨하게 정의된 선지급 시스템의 일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집트 파운드와 마찬가지로 달러도 환영하며 US$1-2(또는 E£30-40)이면 환영의 미소를 지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왕들의 계곡에 있는 잠긴 사원 문의 열쇠가 기적적으로 나타나거나, 출입 금지된 박물관 화장실이 갑자기 방문객들에게 다시 열리는 일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여행자들은 많은 관광 브로셔에서 그러한 통찰력을 찾지 못할 것입니다.
중국
베이징이나 상하이와 같은 중국의 가장 현대적인 거대 도시에서도 미신과 전통이 느껴집니다. 팁은 전혀 기대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술 혁신과 미래의 세계에 집착하는 국가에서는 신용을 인정받는 것이 어려워 보이지만 이곳에서는 팁을 주는 것이 한때 금지되었습니다.
실제로 중국의 신조 중 하나는 모든 사람은 평등하며 누구도 다른 사람을 섬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오랫동안 금기시되어 왔습니다. 중국은 점점 더 고급 호텔과 서커스 스타일의 레스토랑이 많아지고 있지만, 특히 방문객이 적은 도시와 마을에서는 팁을 주는 행위가 여전히 무례함과 뇌물 사이의 어딘가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호주에 본사를 둔 여행사 Intrepid Travel 의 중국 총괄 관리자인 Maggie Tian에 따르면 중국 관광의 성장과 많은 서구 관습의 동화가 점진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인들은 여전히 팁을 주는 습관이 없지만 팁은 허용됩니다.
"중국에서 팁을 주는 것은 역사적으로 무례한 것으로 간주되었지만 시대가 변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중국인들은 여전히 팁을 주는 습관이 없지만 이제는 팁을 허용합니다. 특히 외국인 거주자와 방문객이 많은 대도시에서는 특히 그렇습니다. 방문하는 경우 포터, 투어 가이드, 바텐더에게 예외적인 금액으로 소량의 팁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나 특별한 지원을 환영합니다. 역사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들은 감사할 것입니다."
미국
미국만큼 팁 문화를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국가는 거의 없습니다. 그것은 슈퍼볼만큼 국민적 정신에 뿌리박혀 있으며, 때때로 외국인 여행자가 이 정신을 측정하거나 설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제 청구서에 20~25%를 추가하는 것이 관례이며, 팁플레이션은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어려움을 안겨줍니다. 실제로 요즘에는 주어지고 기대되는 금액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으며 디지털 팁 옵션의 증가로 복잡성이 가중되었습니다.
팁 조언
국가마다 팁에 관한 규정이 다르고 그 과정이 때로는 지뢰밭처럼 보일 수 있지만, 여행할 때 항상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목적지로 여행하기 전에 현지 팁 관습을 조사하십시오.
서비스 직원의 급여가 적고 일일 팁 주기에 의존하는 경우, 주유소에서 스타벅스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소매업체가 한때 간단한 카운터 판매에 옵션 서비스 요금을 추가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서비스가 있든 없든 거의 모든 것이 추가 비용이 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잘못을 저지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예를 들어 바에 앉아 있는 동안 음료당 팁을 주지 않으면 고객이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방법은 한 가지뿐입니다.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인 나이츠브리지 서클(Knightsbridge Circle) 의 피터 앤더슨(Peter Anderson) 전무이사는 "미국에는 다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팁 문화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뉴욕에서 최근 한 가게에서 물 한 병을 샀는데 결제할 때 팁을 달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제가 직접 물을 받아서 카운터에 가져가서 결제했는데 20% 남을 거라고 예상했어요. 너무 많은 곳에서 이는 직원에게 더 낮은 임금을 지불하고 더 많은 비용을 고객에게 전가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미국에서는 팁을 주지 않는 움직임 과 직원에 대한 보다 공평한 보상 방식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진전은 더디었습니다. 현재로서는 미국에서는 팁 제공이 법적으로 자발적이지만 대기 직원 및 기타 일선 관광업 종사자의 시간당 임금은 종종 미미한 수준이라는 점을 알아두세요. 그리고 특히 조국의 대사로서 여행할 때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항상 유익합니다.
덴마크
평등한 사회, 공동체의 관대함, 타인에 대한 자비심으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중 하나로 흔히 알려져 있지만, 덴마크인들이 대체로 팁을 주지 않는 나라라는 사실을 알면 놀랄 수도 있습니다.
주로 그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시민들은 전 세계 대부분의 다른 국가보다 높은 1인당 GDP와 더 나은 복지 시스템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즉, 서비스 직원, 택시 운전사 및 일선 직원이 팁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레스토랑과 호텔에서는 일반적으로 서비스 요금이 청구서에 포함됩니다.
그러나 팁을 주는 것이 전통은 아니지만 덴마크와 스칸디나비아 전역에서 레스토랑에서 토큰 제스처로 계산서를 모아 두는 것이 표준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요즘 유럽의 거의 모든 곳과 마찬가지로, 그 이상의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금전적 팁이나 반복 방문에 대한 충성도로 보상되며, 이는 금과 같은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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