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캐니언의 가장자리에 서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외감을 느끼며 이 1마일 깊이의 틈을 들여다봅니다. 하지만 나는 협곡 가장자리에 달라붙어 있는 70피트 높이의 탑을 보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1932년에 건축되었으며 고대 아메리카 원주민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은 데저트 뷰 워치타워(Desert View Watchtower)는 메리 콜터(1869-1958)의 작품입니다. 당시 몇 안 되는 여성 건축가 중 한 명인 콜터는 미국 남서부의 아메리카 원주민과 스페인 유산에 뿌리를 둔 건물을 선호하여 유럽 디자인을 거부했습니다.
Colter는 애리조나 주 윈슬로에 있는 농장 스타일의 La Posada 호텔 (1930)부터 Petrified Forest 국립공원에 있는 Painted Desert Inn (1947)의 내부까지 모든 것을 디자인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상징적인 그랜드 캐년 건물은 그녀가 어떻게 초기(주로 백인) 관광객들이 이 지역이 수천 년 된 다양한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와 문명의 본고장인지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왔음을 보여주는 최고의 증거를 제공합니다.
매년 그랜드 캐년을 방문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 중에서 콜터의 이야기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녀는 결혼한 적도 없고 아이도 갖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녀는 미국 남북 전쟁(1861-65) 이후 정착민과 나중에 관광객들에게 미국 서부(이미 아메리카 원주민이 거주함)를 "개방"하기 위해 협력하는 두 회사인 Atchison, Topeka 및 Santa의 전담 건축가가 되었습니다.
두 회사는 괜찮은 호텔이 없으며 산타페 철도 노선을 따라 저렴한 음식을 찾기가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1880년대에 산타페는 프레드 하비(Fred Harvey)와 힘을 합쳐 노선을 따라 고품질 숙박 시설 건설을 의뢰하여 남서부 지역으로 관광객을 유치했습니다.
Colter는 1902년부터 1910년까지 Harvey를 위해 프리랜서로 일한 후 정규직으로 고용되었고 1947년까지 Harvey의 전담 건축가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녀는 호텔, 골동품 상점 및 휴게소를 디자인하여 지역의 풍경과 문화를 전달했습니다. 그녀의 푸에블로 스타일 석고 벽, 노출된 나무와 돌, 성인을 위한 벽감은 미국 남서부의 현지 디자인 스타일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디자인 선택은 그녀가 건물에 대해 상상한 배경 이야기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La Posada는 1800년대 초반의 스페인 목장 스타일 건물이었고, Hermit's Rest는 소박한 산악인의 피난처였으며, The Desert View Watchtower는 협곡을 지키는 고대 원주민 건물이었습니다.
백인이기는 하지만 Colter는 아메리카 원주민 예술과 건축을 평생 연구했으며, 남서부에 대한 그녀의 "비전"은 관광객들에게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에 대해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Colter는 남성이 지배하는 분야의 선구자였으며 "시간의 시험을 견디고 미국 문화유산의 일부인 중요한 커미션을 담당했습니다"라고 여성이 주도하는 건축 회사인 Page & Turnbull의 H Ruth Todd가 말했습니다. Colter의 Grand Canyon 건물 몇 개를 복원했습니다.
건축 디자이너 Geraldene Blackgoat(나바호)는 "대부분 백인 남성 건축가에게 초점을 맞춘" 학교에서 Colter에 대해 배우지 않았지만 "Colter가 자신의 특권을 사용하여 아메리카 원주민 고유의 디자인을 인정하고 경의를 표하는 것에 대해 공로를 인정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olter가 Fred Harvey에게 맡긴 첫 번째 임무는 앨버커키의 Alvarado 호텔에 있는 인디언 빌딩의 내부를 디자인하는 것이었습니다. 평면도는 방문객을 아메리카 원주민 공예품을 지나 여행자가 자신의 원주민 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으로 안내했습니다. Harvey는 원주민 문화와 관련된 고품질 공예품을 선보이고 싶었기 때문에 그의 회사는 건물에서 담요를 엮은 나바호 직공 Elle of Ganado를 포함하여 아메리카 원주민 예술가를 고용하여 그들의 기술을 시연했습니다. 그녀는 결국 그 시대의 가장 유명한 아메리카 원주민 예술가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에 대한 Colter의 관심은 삼촌이 1870년대 몬타나에 수감되었던 수족 수감자들의 일련의 스케치를 가족에게 주면서 시작되었습니다. Colter는 그림을 보관하고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에 대한 평생 관심을 키웠으며 예술품을 수집하고 춤을 추며 남서부와 멕시코 전역을 여행하여 원주민 및 히스패닉 예술과 건축을 연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Colter는 남서부 아메리카 원주민 커뮤니티와 강력한 유대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뉴멕시코 주 갤럽 에 있는 Colter's El Navajo Hotel에서 저명한 나바호 의사인 Miquelito는 호텔 벽에 12개의 나바호 모래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1923년 엘 나바호의 개관식에는 성가와 축복을 인도한 유명한 나바호 의사 15명을 포함하여 2,000명의 아메리카 원주민이 참석했습니다. 그랜드 캐년에 있는 아메리카 원주민에서 영감을 받은 그녀의 건물에서도 비슷한 개회식이 있었고, 1933년에 데저트 뷰 파수대 개관식에는 호피족 장로들이 인도하는 축복이 있었습니다.
El Navajo는 1957년에 철거되었으며 Colter는 매우 실망했습니다. 그녀의 다른 철도 관련 건물 중 상당수는 살아남았지만 자동차 여행이 증가하면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그랜드 캐년은 Colter의 남은 작업이 가장 집중적으로 집중되어 있는 곳입니다. 8개의 협곡 건물 중 호피 하우스( Hopi House), 전망대 스튜디오 ( Lookout Studio) , 허미트 레스트(Hermit's Rest) 및 워치타워(Watchtower) 등 4개가 1987년에 국가 랜드마크로 지정되었습니다.
워치타워를 방문하기 위해 저는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에서 공원 동쪽 입구까지 북쪽으로 1시간 30분을 운전했습니다. 나는 혼자 여행 중이었고 유명한 서양 작가 프랭크 워터스(Frank Waters)에 따르면 콜터의 유령이 내 곁에 있었다. 그 유령은 줄담배를 피우고 스테트슨 옷을 입은 "이해할 수 없는 바지 차림의 여자"였다.
나의 경로는 미국 최대의 아메리카 원주민 보호 구역인 나바호 네이션(Navajo Nation)을 통과했습니다. 나바호족은 호피족을 포함하여 그랜드 캐년 지역과 관련된 11개 부족 중 하나입니다. 호피족의 메사톱 마을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오래 지속된 정착지 중 하나입니다.
콜터의 그랜드 캐년 건물 중 일부는 화가와 도예가로 유명한 모계 사회인 호피족을 연상시킵니다. 다른 푸에블로 부족과 함께 호피족은 Colter's Watchtower에 영감을 준 절벽 주거지와 탑을 건설한 조상 푸에블로족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Colter는 건축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Hovenweep 및 Mesa Verde와 같은 유적지를 여행했으며 건축 중에 세부 사항에 대해 엄격했습니다. 사막 감시탑은 그 지역의 돌을 공들여 조립하여 만들어졌습니다.
Watchtower의 로비는 푸에블로 문화에서 볼 수 있는 원형 의식 공간인 키바(kiva)를 연상시킵니다. Colter는 호피 화가 Fred Kabotie를 포함한 예술가를 고용하여 타워 내부 디자인을 그렸습니다. Fred의 손자이자 예술가인 Ed Kabotie(Tewa/Hopi)는 최근 그의 할아버지와 다른 사람들이 그린 파수대 그림을 보존하기 위해 일하는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국립공원관리청(National Park Service)에 따르면 이러한 노력은 워치타워를 "부족 간 문화유산을 기념하고,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장소"로 만들기 위해 2015년에 시작된 Desert View 부족 유산 프로젝트의 일환이었습니다.
Kabotie는 Colter's Watchtower를 "콜로라도 고원의 고대인에게 경의를 표하려는 노력"으로 인식했습니다. Colter가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를 상품화했다는 많은 사람들의 우려를 반영하여 Kabotie는 "조상 유적지에서 물건을 가져와 여기 망루에서 사용하는 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Watchtower 내부에 있는 아메리카 원주민에서 영감을 받은 예술 작품의 대부분은 이 장소를 위해 제작되었지만 Colter는 디자인에 포함하기 위해 애리조나의 Ash Fork 지역에서 암각화도 가져왔습니다.
호피 하우스(1905)는 전통적인 호피 푸에블로 주택을 모델로 했습니다. 다층 사암 구조로 한 층의 지붕이 다른 층의 테라스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호피족 노동자들에 의해 지어졌고 원주민 예술가들을 고용하여 관광객들에게 일종의 살아있는 디오라마로 선보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콜터가 "단계적 진정성"을 지향한다고 말하지만 그녀는 적어도 그 진정성에 대해 세심했습니다. Waters는 선사 시대 푸에블로 유적의 스케치를 만들고 건축 세부 사항, 어도비 벽돌 및 세재의 구성을 연구했다고 썼습니다. "그녀는 석공에게 어도비 벽돌을 쌓는 방법, 미장공에게 세척제를 섞는 방법, 목수에게 비가 (나무 들보) 조인트를 고치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Colter가 원주민 문화를 상품화하는 데 연루된 경우, 그녀는 문화적 다리 역할도 하여 관광객을 호피 거주지와 조상 푸에블로 탑의 재상상으로 초대했습니다. Blackgoat는 "그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자신의 일을 통해 관광객을 교육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기원을 기념하여 The Desert Watchtower는 이제 아메리카 원주민 예술가들이 공예품을 선보이고 방문객들에게 협곡과의 관계에 대해 교육하는 부족 예술 센터로 변모했습니다. 내가 막 떠나려고 할 때, 독일 억양과 관광버스 신분증을 가진 한 여성이 나에게 「파수대」가 언제 지어졌고 누가 설계했는지 아느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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